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캡쳐도구 및 화면캡쳐 단축키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3.

Print Screen키와 그림판을 이용해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도 있지만, 윈도우 기본 기능인 캡쳐도구를 이용하면 보다 빠른 캡쳐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 방법 및 보다 빠른 작업을 위해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1. 실행창을 연다. 실행창 단축키는 윈도우키+R이다.




2. 실행창이 열리면 빈 칸에 snippingtool.ex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시작버튼]-[보조프로그램]에서 캡쳐도구를 클릭해도 된다.





3. 캡쳐도구가 열리면 [새로 만들기(N)]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바로 캡쳐가 완료된다. 캡쳐 후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저장(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캡쳐한 화면을 저장할 수 있다.



캡쳐도구 단축키 만들기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의 폴더에 진입한다.


C:\ProgramData\Microsft\Windows\Start Menu\Programs\Accessories




2. 폴더 안에 있는 [캡쳐도구] 파일(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3. 캡쳐 도구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바로 가기]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서 [바로 가기 키(K)]를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하자. 설정을 완료했으면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이후부터는 설정한 단축키를 입력하면 캡쳐도구가 바로 열린다.




이상. 윈도우10 캡쳐도구 및 화면캡쳐 단축키 설정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