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ell 파일 열기, 넷피스 24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6.

cell 파일은 한컴오피스의 한셀로 작성된 스프레드시트 파일이다. PC에 한셀이나 엑셀이 설치되어 있으면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한셀이나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한컴오피스가 제공하는 넷피스24와 웹오피스로도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을 할 수 있다. 넷피스24와 웹오피스를 이용한 cell 파일 열기 및 편집 방법은 다음과 같다.




cell 파일 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한컴오피스의 넷피스24 페이지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한다.





3.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가입 과정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해야 한다. 





4.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열고자 하는 cell 파일을 끌어(드래그) 넣거나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하여 추가해주자.





5. cell 파일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에 추가한 cell 파일이 나타난다. 추가된 cell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편집]-[웬오피스로 편집] 순으로 클릭해주자.





6. 웹오피스로 편집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뜬다. 웹오피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내용이니, 되도록이면 크롬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한다. 메시지 확인 후 [다시 보지 않기]에 체크를 하고 우측에 있는 [웹 오피스로 열기]를 클릭하자.





7.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cell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을 할 수 있는 웹오피스 창이 열린다.




※참고 넷피스24 사용이 어려운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오피스를 이용하자. 네이버오피스도 cell 파일을 비롯한 doc, ppt, xls, show 등과 같은 다양한 문서 확장자의 편집을 제공하고 있다. 



이상. cell 파일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