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기, 윈도우7/8도 가능

by 봉잡스 2020. 5. 12.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User Account Control)은 관리자 수준의 권한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때,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보안과 관련된 기능으로, 보안 강화의 필요성에 따라 윈도우 비스타 버전에서 처음 편입된 기능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능이 보안상 유익한 것은 사실이지만, 혼자 사용하는 개인 컴퓨터에서는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매번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는 것이 귀찮음으로 다가올 수도 있죠. 이럴 때는 아래의 방법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과 관련된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참고 제목을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기로 달았지만, 그 이하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기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참고 윈도우10은 [내PC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왼쪽 위에 있는 제어판 홈] 순으로 클릭해서, 그 이하 버전의 윈도우는 [시작-제어판] 순으로 클릭해서 제어판을 열 수 있습니다. 




2.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이 보이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을 범주로 변경한 다음에 다시 찾아보세요.





3. [사용자 계정]에 진입하면 [사용자 계정] 메뉴 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사용자 계정] 메뉴에서 하단에 있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다이얼(바)를 끌어 보안 수준을 가장 밑인 알리지 않음 수준으로 낮추면 사용자 컨트롤이 기능이 꺼지고 알림이 차단됩니다.





6. 보안 수준을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변경 후 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고, 재부팅을 한번 진행해주면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과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