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한글판 설치 파일

by 봉잡스 2020. 5. 11.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지난 2017년 1월 Windows 필수 패키지 지원이 종료되면서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업로드 되어 있던 윈도우 무비메이커도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되었죠. 


서비스가 종료되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지원되지 않지만, 설치 파일이 있으면 이전 버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여러 좋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많지만, 간단한 영상을 편집할 때는 윈도우 무비메이커 만큼 편한 것도 없더라고요. 


※참고 몇 블로그에서 소개하고 있는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8, 윈도우 무비메이커 2020 등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프로그램이 아닌 TOPVIEW SOFTWARE의 프로그램입니다.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파일 다운로드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없다고 나오지만, 100% 안전한 파일이니 믿고 다운로드 해도 좋습니다.






4.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5.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6.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항목에만 체크를 하고 오른쪽 밑에 있는 [설치]를 클릭합니다. 다른 것의 체크를 해제하지 않으면 함께 설치된, 반드시 다른 항목의 체크를 모두 해제해주세요.





7.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에 걸리는 소요 시간은 PC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은근히 걸리는 편입니다.





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9. 바탕화면에 무비메이커 바로가가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시작 메뉴에서 무비메이커 실행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나 팁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