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제거, 삭제, 안보이게 설정하기

by 봉잡스 2022. 9. 30.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폴더 및 파일을 윈도우 탐색기에 표시하여 보다 빠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는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을 완료한 후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남지 않도록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제거 및 파일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제거, 파일 삭제

 

1. 가장 먼저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엽니다.

 

 

2. 열리는 윈도우 탐색기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합니다.

 

 

 

3.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리본메뉴가 열립니다. 리본메뉴 가장 우측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 창이 열립니다. 창 하단의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있는 [지우기]를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삭제됩니다.

 

 

 

5. 최근에 사용판 파일이 정상적으로 삭제된 모습입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표시하지 않기

 

폴더 옵션 창에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두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두면 아예 사용기록이 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용]-[확인] 순으로 눌러 창을 닫으면 이후에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표시되도록 복원하기

 

[폴더 옵션] 창에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폴더 표시]에 다시 체크를 해주거나, 창 하단에 있는 [기본값 복원]을 클릭하여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표시되도록 복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제거, 최근에 사용판 파일 목록 비활성화 및 재활성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