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31.

알림센터는 보안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끄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을 권장한다. 다만 많이 불편하게 느껴지거나 거슬리는 경우 다음의 방법을 통해 알림센터 기능을 꺼두도록 하자.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 [시스템 아이콘]을 검색하자. 띄어쓰기에 유의하자. 검색하여 나오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한다. 검색창이 없는 경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그냥 [시스템 아이콘]을 입력해주면 검색이 된다.





2.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창에서 [알림 센터] 항목을 [끔] 상태로 변경해주기만 하면 알림센터가 꺼진다.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디테일 설정


다음의 방법을 통해 특정 상황 혹은 프로그램에서 보내는 앱의 알림만을 차단할 수 있다.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2. 설정창이 열리면 컴퓨터 모양의 [시스템]을 클릭한다.




3. 시스템에서 [알림 및 작업]을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이 특정 상황의 알림 혹은 윈도우 팁 알림을 차단할 수 있다. 입맛에 맞춰 설정해주면 된다.





4. 스크롤을 내려보면 개별 앱 알림을 골라서 차단할 수 있다. 역시 필요에 따라 직접 골라 설정해주면 된다.




이상. 윈도우10 알림센터 끄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