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9. 1.

윈도우10 잠금화면이 귀찮게 느껴지거나 거슬린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혹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여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다. 윈도우10 잠금하면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그다지 어렵지 않다.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이용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한 방법은 윈도우10 프로버전에서만 가능하다. 윈도우10 홈 버전인 경우 아래의 레지스트리 편집을 이용한 잠금화면 해제 방법을 참고하자.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를 연다.





2. 실행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한다.





3. 좌측 메뉴에서 [관리 템플릿]-[제어판]-[개인 설정] 순으로 진입한다. [개인 설정] 까지 진입했으면 우측에서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항목을 더블클릭한다.





4.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 좌측 상단의 [사용(E)]에 체크를 한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설정 이후부터는 잠금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 레지스트리 편집기 이용


윈도우10 홈, 프로 모든 버전에서 가능한 방법이다. 개인적으로 직접 레지스트리를 편집할 것을 권장하지만, 귀찮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해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잠금화면 해제 레지스트리가 등록된다.



직접 편집할 것이라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한다.



1. 실행창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한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좌측에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Personalization] 순으로 진입해준다. 


※참고 [Personalization] 폴더가 없는 경우 Windows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키]로 [Personalization] 폴더를 새로 만들어줘야 한다.




3. [Personalization] 까지 진입했으면 우측에 빈 곳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클릭한다.




4. 생성된 새 항목을 선택한 다음 F2를 클릭하여 이름을 NoLockScreen으로 변경해준다.




5.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DWORD(32비트) 값 편집 창을 연 다음,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한 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준다.




6. 설정이 완료되었다. 레지스트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해보면 잠금화면이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하는 최종 완성된 화면이다.




이상.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