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가상메모리 설정, 늘리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9. 5.

가상메모리 설정 및 늘리기 어떻게 해야할까. 엑셀 등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메모리 부족으로 작업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가상메모리는 하드디스크나 SSD 같은 저장장치의 영역 일부를 메모리로 사용하는 기능이다.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가상메모리 원리



가상메모리 설정, 늘리기


1. 가장 먼저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시스템(Y)]를 선택해준다. 윈도우8 이하 버전의 경우 [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해준다.


설명1




2. 시스템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시스템 창이 열린다.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다.


설명2




3.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아래의 성능 항목에 있는 [설정(S)]를 선택해준다.


설명3




4. 성능 옵션 창이 열리면 다시 한번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해준다.


설명4




5. 가상 메모리 항목에 있는 [변경(C)]를 선택해준다.


설명5




6. 가상 메모리 창이 열리면 가장 위에 있는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A)] 의 체크를 해제해준다.


설명6




7. 체크를 해제한 다음, 창 아래의 모든 드라이브의 총 페이징 파일 크기 권장 항목의 수치를 확인해준다. 


확인했으면 창 중간에 있는 [사용자 지정 크기(C)]에 체크를 한 다음,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에 방금 확인한 모든 드라이브의 총 페이징 파일 크기 권장 항목의 수치를 입력해준다. 권장 수치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에 있는 수치인 4575를 그대로 입력하면 안되고, 개별적으로 직접 확인한 권장 수치를 넣어줘야 한다.


설명7




8.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가상메모리 늘리기 설정이 완료된다.



이상. 가상메로리 설정, 늘리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