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30초 해결

by 봉잡스 2017. 9. 5.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은 크게 3가지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1, #2 방법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이며, #3은 일반적인 방법은 아니며 호불호가 다소 갈리는 방법이다. 직접 해보고 편한 방법을 골라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봉잡스 고정 이미지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1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다. 바탕화면 빈 공간 아무 곳을 1회 클릭한 후,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Ctrl 키와 마우스 휠을 굴리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굴리면 아이콘 크기가 커지고,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굴리면 아이콘 크기가 작아진다. 


단축키 상세 설명


아이콘 크기 변화 움직이는 이미지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2


두 번째 방법은 바탕화면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다. 바탕화면 빈 공간 아무 곳에나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보기(V)]를 클릭해보면 아이콘 크기를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이렇게 세 가지 크기로 조절할 수 있다.


설명1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3


세 번째 방법은 단축키 Ctrl+Shfit+[1, 2, 3, 4, 5, 6, 7, 8]를 이용하는 것이다. 바탕화면 빈 곳 아무곳을 1회 클릭한 다음, Ctrl+Shift+1~8까지의 숫자를 눌러보면 아이콘의 크기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해보고 마음에 드는 크기를 골라 사용하면 된다. 1, 2, 3, 4, 5 번 까지는 아이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며, 6번 부터 8번까지는 바탕화면을 폴더처럼 보이게 한다. 해당 방법은 일시적으로 바탕화면의 길이를 늘리는 오류가 있어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이상.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