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POSTED IN "컴퓨터팁" AT 2020. 5. 3. 18:33

최대 절전 모드는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 문서 등의 정보를 하드 디스크에 저장해두었다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 바로 복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최대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컴퓨터가 아예 꺼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전력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절전 모드보다는 사용 상태로 전환되는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됩니다. 


윈도우10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해제 또는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로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을 활성화하면 최소 3GB에서 최대 15GB 크기의 파일의 시스템 드라이브에 생성됩니다. 따라서 현재 하드디스크의 여유 용량을 확인하고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윈도우10 최대절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1. 먼저 바탕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열리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1




2. 윈도우 설정 창이 열리면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2




3.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에서 [전원 및 절전]을 선택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3




4.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한 다음, 우측에서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4




5. 전원 옵션 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5




6.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6




7.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창 아래의 [종료 설정] 항목이 변경 가능한 상태로 변합니다. [최대 절전 모드]에 체크를 해준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고 창을 닫아줍니다. 반대로 최대 절전 모드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라면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죠?


※참고 전원 및 절전 단추 설정에서 [전원 단추를 누를 때]의 동작을 [절전]으로 변경하면 전원 버튼을 누를 때 전원이 꺼지는 대신 최대 절전 모드가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며 진행해보면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7




8. 설정을 완료한 후 [윈도우 버튼]-[전원]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클릭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8


※참고 앞서 말한 것처럼, 최대 절전 모드를 한번이라도 활성화한 경우라면 C드라이브에 큰 크기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후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위의 방법 역순으로 최대 절전 모드를 해제한 후에 여기를 클릭하여 생성된 파일 삭제를 통해 하드 용량을 확보하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최대 절전 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