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9. 7.

윈도우10에는 카드놀이(프리셀)이나 지뢰찾기 등의 게임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이도록 되어 있다. 윈도우10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물론 다운로드 비용은 무료다.


※참고 윈도우10 카드게임은 이전 버전 윈도우와 디자인이 조금 다르지만, 구성이나 게임방법은 동일하다. 또한 기존 카드게임 방식(룰)인 프리셀 외에도 클론다이크, 스파이더, 피라미드, 트리피크 방식의 게임도 제공하고 있다.


프리셀 게임 이미지


윈도우10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검색창에 [스토어]를 검색하여 나오는 스토어를 클릭한다. 검색창이 없는 경우 시작 버튼을 한번 누른 다음 바로 스토어를 입력해주면 검색이 된다.




2. 스토어 창이 열리면 창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3. 검색창에 solitaire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이 검색된다. 카드게임이다. 클릭하자.





4. 다운로드라고 적힌 푸른색 배너를 클릭하자. 용량이 매우 작은 편이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10초가 채 되지 않는다. 다운로드 클릭 즉시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된다. 참고로 다운로드 대신 재생이라고 적혀있으면 이미 지뢰찾기가 PC에 설치되어 있는 상태다. 이런 경우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5.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알파벳 M 항목을 확인해보면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클릭하면 카드게임이 실행된다.





6.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 즐기던 카드게임의 룰은 프리셀(FreeCell)이다. FreeCell이라고 적힌 붉은색 이미지의 버튼을 클릭하면 프리셀을 즐길 수 있다. 다른 룰의 게임도 상당히 재미있으니, 프리셀이 질릴 때 한 번씩 해보도록 하자.




이상. 윈도우10 카드게임 프리셀 다운로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