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없애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9. 8.

윈도우10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실 IME 관련 메시지는 굳이 없앨 필요가 없다. IME 관련 메시지가 뜬다고 컴퓨터에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발생한 것이 아니다. 그냥 텍스트를 쓸일이 없으면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뜨며 IME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전환되는 것이며, 텍스트를 쓰는 공간에 클릭하면 IME를 사용하는 상태로 전환되는 것이다. 따라서 거슬리지 않는다면 굳이 없앨 필요가 없으며 오히려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메시지가 뜨는 것이 거슬려서 없애고 싶은 경우라면, 다음의 방법을 통해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설정하자.




윈도우10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없애기


1. 가장 먼저 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설정(T)]를 클릭한다.




2. 작업표시줄 설정창이 열리면 우측 메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알림 영역 항목에 있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한다.


※참고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이전 버전 사용자이거나 다음의 방법으로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시작 버튼]-[설정]-[시스템]-[알림 및 작업] 순으로 진입하여 우측 메뉴를 확인 해보면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를 찾을 수 있다.





3.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설정 창이 열리면, [입력 표시기] 항목을 찾아 아래와 같이 끔 상태로 변경해준다.





4. 끔 상태로 변경 즉시 아래와 같이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띄우는 입력 표시기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윈도우10 IM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없애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