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시크릿모드로 실행 및 시작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7. 9. 11.

크롬을 시크릿모드로 실행하면 방문한 웹사이트의 기록, 쿠키, 검색기록 등을 남기지 않을 수 있다. 공공장소에 있거나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 이용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롬을 시크릿모드를 실행하거나 크롬 실행시마다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하는 방법 #1 우측 상단의 메뉴 탭을 이용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삼(三) 자, 혹은 땡땡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 시크릿 창(I)]를 클릭하면 새 창으로 시크릿모드 창이 열린다.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하는 방법 #2 단축키 이용


크롬이 기본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음의 단축키를 입력하면 시크릿모드 창이 열린다.


윈도우, 리눅스= Ctrl+Shift+N

맥= Command+Shift+N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하는 방법 #3


작업표시줄에 크롬 아이콘을 고정해둔 상태라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 시크릿 창(I)]를 클릭하면 시크릿모드로 새 창이 열린다.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방법



따로 시크릿모드를 실행해줄 필요 없이, 크롬을 열 때부터 항상 시크릿모드로 시작되게 하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자. 


1. 작업표시줄 혹은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주로 사용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2. 속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바로 가기] 탭을 클릭해준 다음, 대상(T) 항목 실행명령어 맨 뒤에 --incognito 를 추가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이후 수정한 바로가기로 크롬을 실행하면 시작부터 시크릿모드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크롬 시크릿모드로 실행 및 시작하는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