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nowdaemonmaker는 어떤 서비스?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0. 4. 30.

snowdaemonmaker는 국내 보안업체 예티소프트(YettieSoft)의 VestCert와 관련한 서비스입니다. VestCert는 전자서명과 관련한 프로그램인데, 쉽게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사용·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VestCert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예티소프트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서비스 목록에 있는 SnowDaemonMaker.)


(프로세스 목록에는 Goji.exe로 표시됩니다.)


VestCert는 보안 프로그램이므로 PC에 위협이 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다만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1)부팅 속도에 영향을 주고 2)PC 리소스를 조금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삭제해줄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니까요. 해당 프로그램을 요구하는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시 설치하면 되니, 삭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snowdaemonmaker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VestCert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제거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아래의 두 폴더를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x86)\VestCert


C:\Prgram Files\YettieSoft



지금까지 snowdaemonmaker가 어떤 서비스인지 또 삭제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