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asyKeyTec은 어떤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0. 4. 13.

이지키텍(EasyKeyTec)은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개발 업체인 (주)소프트일레븐에서 개발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에서 키보드를 통해 입력하는 개인정보를 유출과 변조로부터 보호하는 프로그램이죠. 한국거래소, 관세청, 한국교육평가원 등 다양한 기관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EasyKeyTe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EasyKeyTec은 PC에 위협이 되거나 리소스를 점유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특성상 다른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가능성이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EasyKeyTec을 설치해야 하는 페이지를 매일같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사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니까요.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설치하면 되니, 삭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asyKeyTec 삭제하기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EasyKeyTec이 포함된 항목을 제거합니다. 항목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제거] 순으로 선택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참고 해당 프로그램은 잔여 파일 및 레지스트리 등록정보를 남기므로, 되도록이면 iObit, 체크잇 등의 언인스톨 전용 프로그램 사용을 추천합니다.


※참고2 (주)소프트일레븐이 아닌 (주)스페이스인터내셔널도 동일한 이름의 보안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역시 같은 방법으로 제어판에서 간단히 제거하면 되지만, 간혹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경로에 있는 UninstallEasyKeytec.exe 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C:\Program Files\Space International\Easykeytec



지금까지 EasyKeyTec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