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vestcert client는 무슨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0. 4. 3.

VestCert Client는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예티소프트(YettieSoft)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인증서 관리 모듈)입니다. VestCert는 None-ActiveX 방식의 공인인증서 관리 기능과 HTML5 기반 브라우저의 인증서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개요 이미지를 참고하거나, 여기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을 확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별로 궁금하지 않다면 쉽게 '인증서의 비밀번호 확인·변경, 내보니기·가져오기, 복사, 삭제 등 인증서 관리를 하는 보안 프로그램이구나~' 하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VestCert Client 삭제


VestCert Client는 해당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인증서와 관련된 작업을 할 때 설치됩니다. VestCert Client는 설치 이후 PC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다른 보안 프로그램에 비해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는다고 해서 크게 문제될 점은 없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하게 설치해둘 필요는 없으니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삭제를 해주세요.


※참고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면 삭제하지 않고 시스템을 실행할 때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방법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VestCert Client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VestCert 또는 VestSing이 포함된 항목을 모두 제거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 있는 폴더도 깔끔하게 삭제합니다. 


C:\ProgramFiles(혹은 x86)\VestCert


※참고 삭제 후에도 잔여 레지스트리 등록정보가 남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iObit이나 체크잇 등의 언인스톨 전용프로그램 이용을 권장합니다.



이상. vestcert client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