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3분 해결

by 봉잡스 2020. 3. 24.

간혹 자동차 렌트나 보험관련하여 운전면허번호나 취득일자를 조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문제 될 것이 없지만, 운전면허증이 다른 곳에 놓고 왔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확인할 수 없어 곤란하죠. 이럴 때는 인터넷으로 운전면허 취득일자를 조회해볼 수 있는 [경찰철교통민원24-이파인(efine)]을 이용하면 됩니다. 경찰철교통민원24-이파인을 이용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1. 먼저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포털 사이트에 '경찰청교통민원24' 또는 '이파인'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경찰청교통민원24]를 클릭하여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열리는 경찰청교통민원24 페이지 상단 메뉴서 [운전면허·조사예약]-[운전면허 조회]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페이지의 디자인이 아래의 이미지와 다를 수 있으나, 메뉴의 위치는 동일합니다. 





3. 운전면허 조회를 클릭하면 로그인 창이 열립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은행이나 증권용 공인인증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 로그인 과정에도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 keysharpnxbiz의 설치가 요구됩니다. 조회 완료 후 제거해주세요.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즉시, 아래와 같이 본인의 운전면허에 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면허종별목록에서 확인하려는 면허의 [발급일자]가 운전면허 취득일이다. 




지금까지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쉬운 방법이나 팁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