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다운로드 안됨 해결 및 수동 설치파일

by 봉잡스 2017. 9. 18.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가끔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도 크롬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다행히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해당 방법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수동 설치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이전에 [크롬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 방법] 그리고 크롬 수동 설치파일을 첨부한 [구글 크롬 설치/다운로드파일첨부] 등으로 이미 관련 내용을 포스팅했었지만,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내용을 합쳐 다시 한번 포스팅합니다. 


크롬 로고



크롬 다운로드 안됨 해결 방법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크롬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아마 현재 방문해주신 분들은 중앙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도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는 무반응 현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 메인




3. 해결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있는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모바일용]을 클릭해주세요.


해결방법 상세설명1




4. 크롬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다시 우측 상단에 있는 [브라우저] 탭을 클릭한 다음 [개인 컴퓨터용]을 클릭해주세요.


해결방법 상세설명2




5. [개인 컴퓨터용]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Windows용 Chrome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크롬 설치가 곧 진행됩니다.


해결완료 이미지




6. 위 방법으로도 '크롬 다운로드 안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크롬 수동 설치 파일을 받아 설치해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2가지 파일 중,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윈도우의 버전(비트)에 알맞는 것을 골라 다운받은 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ChromeSetup32라고 적힌 것이 32비트, ChromeSetup64라고 적힌 것이 64비트입니다.


※참고 윈도우의 버전(비트)는 바탕화면 혹은 윈도우탐색기의 [내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속성] 순으로 클릭하여 열리는 시스템 창을 살펴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다운로드 안됨 해결 및 수동 설치파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