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17

wma mp3 변환 설치 없이 1분해결! convertio라는 페이지를 이용하여 WMA 파일을 MP3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 없고 직관적이며 한번에 여러 파일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도 괜찮은 편이고요. 변환 작업이 가능한 파일 1개의 용량이 100MB로 제한되어 있지만, 100MB가 넘는 WMA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경우는 거의 없죠.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WMA MP3 변환 사이트 CONVERTIO 사용 방법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CONVERTIO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https://convertio.co/kr/wma-mp3/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번역기를 돌려놔서 그런지 단어의 의미가 어색하지만 이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는 것 같.. 2020. 11. 30.
엑셀 자동저장 활성화 설정 및 복구 파일 위치 확인하기 엑셀 사용 중 오류가 나면 공들여 작업한 내용물을 몽땅 날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업 중에 주기적으로 복구 파일을 저장해주는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자동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과 저장되는 복구 파일 위치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자동저장 활성화 설정 및 복구 파일 위치 1. 엑셀을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옵션 창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저장]을 찾아 선택합니다. 4. 우측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해주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반대로 체크를 해제하면 자동저장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우측에 있는.. 2020. 11. 19.
로지텍 g-hub 무한 로딩 해결 설치 파일 로지텍 g hub 무한로딩 문제는 윈도우 사용자 폴더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한글로 되어 있는 폴더명을 영문으로 변경하면 무한로딩 문제가 해결되죠. 하지만 폴더명을 영문으로 변경하려면 윈도우 계정명을 변경해야 하는데, 이 작업이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변경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일도 빈번하죠. 따라서 윈도우 계정명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기 이전에, 사용자 폴더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 환경에서도 설치가 가능한 로지텍 g-hub 수정본 설치를 먼저 시도해보세요.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지텍 g-hub 무한 로딩 해결 수정본으로 설치 파일로 설치하기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수정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 2020. 11. 9.
로지텍 g-hub 발견된 장치 없음 문제 해결하기 이번 포스팅에는 로지텍 g-hub를 설치한 후, '발견된 장치 없음' 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마우스 등의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정리해 올려둡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필자와 지인은 아래의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로지텍 g-hub 발견된 장치 없음 문제 해결하기 1. 로지텍 g-hub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G HUB 설정]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에 마우스를 올리면 G HUB 설정이 나타납니다. 2. 열리는 설정 메뉴 우측 상단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밑에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체크도 해줍니다. ※참고 g-hub가 아닌 이전 로지텍 소프트웨어도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세요. 3. 업데이트 후 마우.. 2020. 11. 9.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활성화 하는 방법 개발도구 탭을 추가하면 매크로, Visual Basic, COM 추가 기능, 확장 컨트롤 등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구 탭은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며, 옵션에서 직접 활성화 한 이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개발 도구 탭 추가하기 2010 이상 1. 엑셀을 열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파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옵션 메뉴의 위치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3. 열리는 Excel 옵션 창에서 왼쪽 메뉴에 있는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4. 리본 사용자 지정 메뉴 우측에서 [개발도구] 항목을 찾은 다음, [개발도구]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2020. 11. 3.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자동결제 해제 PC/모바일 이번 포스팅에는 지니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지니는 멜X 만큼 불친절하진 않지만, 은근히 해지 메뉴를 찾기 어려운 건 비슷하더라고요. 지니의 이용권 해지 메뉴가 어디 있는지, PC와 모바일 환경으로 구분하여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여 해지를 진행하세요.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자동결제 해제 PC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지니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http://www.genie.co.kr 2.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이용중인 상품]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이용권 내역 페이지 상단에서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을 클릭합니다. 6. 해지하려는 이용권, 자동결제 상품 우측에 있는 [해지 신청]을 .. 2020. 1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