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활성화 설정 및 복구 파일 위치 확인하기
엑셀 사용 중 오류가 나면 공들여 작업한 내용물을 몽땅 날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작업 중에 주기적으로 복구 파일을 저장해주는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자동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과 저장되는 복구 파일 위치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셀 자동저장 활성화 설정 및 복구 파일 위치
1. 엑셀을 열고 왼쪽 위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옵션 창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저장]을 찾아 선택합니다.
4. 우측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해주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반대로 체크를 해제하면 자동저장 기능이 비활성화 됩니다. 우측에 있는 시간을 조절하여 복구 파일이 저장되는 주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밀도가 높을수록 자동 저장 간격을 짧게 해주는 것이 좋겠죠?
※참고 반드시 [저장하지 않고 닫는 경우 마지막으로 자동 저장된 버전을 유지합니다.]에도 체크를 해주세요. 기본 파일이 아닌 복구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5. 밑에 있는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서 복구 파일이 저장된 파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구파일을 불러오고자 할 때는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해당 경로에 있는 임시 파일을 열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자동저장 기능 활성화 설정 및 복구 파일 위치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라 특별히 더 추가할 내용은 없네요.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