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0XE06D7363 오류 해결 4가지 방법

by 봉잡스 2020. 1. 6.

0XE06D7363 오류 해결을 위해 시도해볼 만한 4가지 방법을 모아봤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오류를 해결해보세요. 100% 해결 가능할 것으로 장담은 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해결이 될 거예요.



0XE06D7363 오류 해결 #1 폴더 이름 변경


파일이 [한글] 폴더 내에 있어 해당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오류가 발생한 파일이 있는 폴더의 이름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폴더의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다면 영문로 변경한 다음 다시 실행해보세요.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CivilizationVI.exe 파일의 오류가 발생했다면,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의 이름을 한글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0XE06D7363 오류 해결 #2 사용자 계정 변경


사용자 계정명이 한글인 경우에도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사용자 계정]-[계정 이름 변경]에서 사용자 계정명을 영문으로 변경한 다음 다시 실행해보세요.




0XE06D7363 오류 해결 #3 가상 메모리 높이기


가상메모리가 부족해도 해당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명령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안내를 따라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해보세요. 


※참고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는 방법을 모를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는 cmd.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족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하세요.


1.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bcdedit /export c:\BCD Backup 

bcdedit /set IncreaseUserVa 3072




2. 작업완료 메시지를 확인하고 1회 재부팅합니다.




3. 명령프롬프트 창을 다시 관리자 권한으로 엽니다.




4.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bcdedit /deletevalue Increase UserVA




5. 작업완료 메시지를 확인하고 1회 재부팅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혹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1에서 백업해둔 이전 설정으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bcdedit /import C:\BCD Backup



0XE06D7363 오류 해결 #4 DirectX 최신 버전 설치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면 해당 오류가 해결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지금까지 0XE06D7363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4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