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zip 파일열기, zip 압축풀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3. 22.

ZIP 파일이란 데이터를 압축하고 보관하기 위한 파일 형식이다. ZIP 파일을 이용하면 하나 혹은 여러 파일들의 크기를 줄여 압축 저장할 수 있다. 처음 ZIP 파일을 본 경우라면 파일을 열지 못해 다소 난감해 할 수 있다. 하지만 ZIP 파일은 별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윈도우 기능을 이용해 간단히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zip 파일열기, zip 압축풀기


1. 압축을 해제할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압축 풀기(T)를 찾아 클릭한다.


※ 참고 만약 압축 풀기(T)를 찾을 수 없다면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하단에 링크해놓은 포스팅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zip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압축 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풀릴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뜬다. 폴더를 지정 후 오른쪽 밑에 있는 압축 풀기(E)를 클릭해주자.





3. 압축 풀기(E)를 클릭하면 즉시 압출 해제가 진행된다. 파일 용량이 크기와 사용자 PC 사양에 따라 걸리는 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참고 ZIP 파일 외에 7z/egg/rar 등의 파일은 반디집이나 알집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해제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해놓은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zip 파일열기, zip 압축풀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