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task host window 오류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4. 6.

컴퓨터를 종료시키면 task host window 를 종료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강제종료하라는 창이 뜨면서 종료가 지연되는 오류. 해당 오류는 PC에 치명적이거나 위험한 것 같진 않다. 하지만 정상적인 현상도 아니고 귀찮기도 하니 해결하는 것이 좋긴 하다. 지금까지 알려진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task host window 1분 해결


1. 가장 먼저 시작 > 제어판을 연다.





2. 제어판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L)이나 작은 아이콘(S)으로 변경한다.





3. 관리 도구를 찾아 클릭한다.





4. 관리 도구 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내려 컴퓨터 관리를 찾아 더블클릭한다.





5. 컴퓨터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좌측 메뉴 중에서 작업 스케쥴러를 클릭한다.





6. 중앙에 있는 메뉴에 있는 실행 중인 작업들 중에 Cache Task 라는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한다.





7. CacheTask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상태를 사용 안 함(I)로 변경한다. 완료했으면 창을 끄고 재부팅하고 이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지켜본다.




task host window 오류 1분 해결 두 번째 방법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두 번째 방법을 시도해보자. 


C:\ProgramData\Microsoft\RAC 내의 모든 폴더를 삭제한 후 재부팅 하자. ProgramData 폴더가 숨김폴더이니 폴더옵션에서 숨김폴더 및 파일을 보이도록 설정해줘야 한다. 혹시 숨김폴더보기 설정법을 모를 경우 하단의 링크를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task host window 오류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