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및 정리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6. 29.

요즘엔 하드디스크 용량이 과거에 비해 매우 넉넉한 편이므로 용량 걱정을 하는 일을 별로 없다. 하지만 SSD 등을 사용할 때는 최대한의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데, 이럴 때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및 정리


1. 우선 파일 탐색기를 열고 좌측에 있는 컴퓨터를 클릭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찾을 수 있다.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 아이콘에는 윈도우 표시가 나타난다.





2.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속성(R)을 클릭해주자.





3. 속성(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디스크 정리(D)를 클릭하자.





4.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면 잠시 동안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계산한다. 





5. 계산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에 꼭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밑에 있는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하자.





6.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하면 한번 더 스캔을 한다.





7. 스캔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항목 중에 Windows 업데이트 정리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항목에 체크가 된 것을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자.





8. 확인을 클릭하면 '이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뜬다. 파일 삭제를 클릭하여 정리를 진행해주자.





9. 파일 삭제 클릭 즉시 정리가 진행된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와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상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및 정리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