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12. 12.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멈춤 현상은 inisafe와의 충돌로 인한 것이라고 한다. 제어판에서 inisafe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 해주면 현상이 해결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오류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음 열리는 메뉴 중에서 제어판(P)을 클릭하여 제어판을 열어준다.




2. 제어판 창이 열리면 창 왼쪽 밑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준다.





3. 프로그램 제거창에서 앞에 INISAFE가 붙은 프로그램을 찾아 모두 제거해준다.


(INISAFE가 붙은 모든 프로그램을...)


  (제거해준다.)


제거 완료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서 멈춤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밑의 링크를 클릭하여 해결을 시도해보자.





※ 참고 INISAFE는 은행 등의 보안 프로그램이다. 악성프로그램이거나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며 단지 윈도우10 레드스톤과 호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 같다. 삭제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은행 사이트를 다시 이용하게 되면 다시 설치되어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그렇다면 은행 사이트를 이용할 때마다 설치와 삭제를 반복해야 한다는 것인가?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을 시도해보자.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Inisafe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에서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후 엔터

②\HKEY_CLASSES_ROOT\PROTOCOLS\Name-space Handler\

③위 경로에서 HTTP, HTTPS key 값 삭제 후 재부팅

④재부팅 후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마무리.


위 과정이 귀찮거나 어려운 사람들은 아래의 배치파일을 받아 실행 후 재부팅 하도록.



추가 해결 방법


MMORPG를 개발 중인 게임 개발사 큐로아 개발팀에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패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본래 사내 사용 목적으로 만든 것인데, 사내 및 지인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문제가 공식적으로 해결될 때까지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외부 공개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프로그램 실행 후 일부 기능 해제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패치가 완료된다. 





이상.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멈춤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