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내 그래픽카드 확인, 그래픽카드 보는법 10초해결!

by 봉잡스 2017. 2. 27.

굳이 본체를 열어 그래픽카드를 확인해보지 않아도 몇 번의 마우스 클릭과 키보드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그래픽카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내 그래픽카드 확인, 그래픽카드 보는법

 

1. 단축키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 

 

 

 

 

2. 실행창이 열리면 dxdiag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서 두 번째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4. 디스플레이 정보 중 이름 우측에 있는 것이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입니다.

 

 

반응형

 

내 그래픽카드 확인, 그래픽카드 보는법 2

 

1. 바탕화면 빈공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열리는 메뉴에서 화면 해상도(C)를 클릭합니다.

 

 

 

 

2. 화면 해상도 창이 열리면 오른쪽 밑에 있는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설정을 클릭하면 하단의 어댑터 정보에서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내 그래픽카드 확인, 그래픽카드 보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참고 그래픽카드의 제조사도 중요합니다. MSI, 이엠텍, 기가바이트 등 제조사 별로 성능이 다르고 가격도 달기 때문에 제조사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포스팅에 있는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그래픽카드의 제조사(Subvendor)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컴퓨터팁] -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사양 보는법 쉽고 확실한 방법 두 가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사양 보는법 쉽고 확실한 방법 두 가지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본체를 열지 않고도 장착된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이라고 적었는데, 그 이하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gb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