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pdf 변환, 엑셀 없을 때

by 봉잡스 2021. 3. 16.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환경에서, 엑셀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 서버를 이용하는 사이트라 속도가 빠르고, 완전 무료이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smallpdf 등의 사이트보다 메리트가 큰 것 같네요.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직관적입니다.

 

 

 

 

엑셀 pdf 변환 allinpdf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한국 개발자가 제작한 allinpdf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allinpdf.com/Convert/FileConvert/FileConvert_Start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열립니다. PDF로 변환하려는 엑셀 파일을 끌어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라고 적힌 푸른 박스 안에 넣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불러와주면 됩니다. 

 

※참고 오른쪽 위에 있는 [English]를 클릭하면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파일을 드롭하면 원하는 결과물의 확장자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PDF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OK]를 클릭하세요. 

 

 

 

4. OK를 클릭하면 엑셀 PDF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작업은 수 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5.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배너가 나타납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결과물을 받아주세요. 

 

 

 

6.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변환해본 결과물입니다. 깔끔하게 변환되었네요.

 

※참고 엑셀 파일은 PDF로 변환할 때 프린트 출력물과 동일하게 페이지가 나눠집니다. 원하는 결과물을 얻으려면 페이지 영역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지 영역 조절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전에 방문자 한 분이 PDF 파일이 '도대체 어디에 저장됐다가 다운로드 되는걸까요? 찜찜하네요.'라고 댓글을 남겨주신 적이 있었습니다. 제작자에게 문의해보니 "업로드한 원본 파일은 변환후 즉시 삭제되며, 결과 파일은 30분 후 서버에서 영구히 삭제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 엑셀 문서를 PDF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더 좋은 엑셀 PDF 변환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