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폴더 숨기기 및 숨김 해제, 기타 폴더 숨기기 팁

by 봉잡스 2020. 3. 18.

윈도우 파일 탐색기 옵션을 통해 파일이나 폴더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숨겨진 파일이나 폴더가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죠. 이번 포스팅에는 파일이나 폴더를 숨기거나 해제하는 기본적인 방법, 그리고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폴더 숨기기 팁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예요.



기본적인 폴더 숨기기, 숨김 해제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고 숨기고자 하는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합니다.





2. 속성창이 열리면 [특성] 항목에 있는 [숨김(H)]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폴더를 숨기려면 [숨김(H)]에 체크를 하면 되고, 숨김을 해제하려면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해제하면 됩니다.



※참고 숨겨져 있는 폴더의 숨김을 해제할 때는, 먼저 숨겨진 폴더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야합니다/ 숨긴 항목은 윈도우 탐색기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하단 리본 메뉴의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하면 나타납니다. 반대로 숨긴 항목을 보이지 않도록 하고 싶을 때는 [숨긴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둬야 합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파일이나 폴더를 숨기는 방법


사실 위 방법은 그냥 폴더 옵션을 통해 파일을 보이거나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지, 진짜 중요한 파일을 숨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과거에 알려졌던 대부분의 파일·폴더 숨기기 꼼수도 이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무언가를 숨기고자 한다면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 파일이나 폴더에 암호를 걸거나 숨길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와 사용법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폴더 숨기기 및 숨김 해제 방법과, 정말 파일이나 폴더를 숨기고자 할 때 사용할만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