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워드 변환, HWP to DOCX

by 봉잡스 2020. 2. 29.

이번 포스팅에서는 MS에서 공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아래아 한글 문서 변환 도구]를 사용하여 HWP 파일을 DOCX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지만, 변환 속도가 빠르고 품질이 좋기 때문에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좋습니다.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는 [아래아 한글 문서 변환 도구]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워드 변환, HWP to DOCX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페이지가 열리면 붉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3.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요, 윈도우 32비트 유저는 HwpConverter_x86을, 64비트 유저는 HwpConverter_x64를 다운로드 하세요. 좌측에서 다운로드 받을 항목에 체크를 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 확인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4.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5. 좌측에 있는 사용권 조항 동의에 체크를 하고 우측에 있는 계속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에는 30초가 채 걸리지 않습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 메뉴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주지 않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직접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와 실행할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5\BATCHHWPCONV.EXE





7.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좌측에서 폴더 혹은 파일을 선택해준 다음, 우측에 있는 [...]을 클릭하여 변환할 폴더 또는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참고 폴더에 체크를 하면 선택한 폴더내에 있는 모든 한글 파일이 워드 파일로 변환됩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파일을 변환하고 싶은 경우 경우, 한 폴더에 변환할 한글 파일을 모두 넣어준 다음, 해당 폴더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8. 변환할 파일을 선택했으면 [변환]을 클릭하여 변환을 진행해줍니다. 워드 파일로 변환된 결과물은 한글 파일이 있는 폴더내에 저장됩니다.





9. 변환이 완료된 모습니다.



※참고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외에 다른 변환 방법이 필요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한 hwp 워드 변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한글 워드 변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불가하거나 귀찮은 분은 바로 위 참고에 적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한글을 워드로 변환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닏.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