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xsigngate 3.0 관련 정보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9. 11. 30.

axsigngate 3.0은 한국정보인증(주)에서 개발한 공인인증서 보안 모듈입니다. 쉽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인증서 파일을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주로 인증서 발급이 활발히 이뤄지는 은행 등의 금융 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axsigngate 3.0은 시작프로그램이나 서비스에 등록되지 않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 PC 자원을 점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굳이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axsigngate 3.0 설치를 요구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데 좋으니까요.



axsigngate 3.0 삭제 방법


윈도우7&8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AxSignGATE 3.0 항목 제거

윈도우10 ▶ [시작]-[설정]-[앱] 목록에서 AxSignGATE 3.0 항목 제거




지금까지 axsigngate 3.0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결론은 해당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니니,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사용한다면 그대로 두고 그렇지 않을 경우 불필요하면 삭제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참고 간혹 axsigngate 3.0이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에 내용 중 3번에 있는 '구라제거기'를 이용하여 삭제를 진행하면 말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axsigngate 외에도 다른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한번에 삭제할 수 있으니 꼭 한번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