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파워블로그 만드는 방법, 하면 안되는 것들 TOP6

by 봉잡스 2012. 7. 28.

파워블로그 만드는 방법의 기본은 블로그지수를 낮추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파워블로거는 아니지만, 제가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블로그의 품질을 떨어트렸던 실수 6가지를 초보 블로거 분들에게 공유하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보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일은 실수를 줄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파워 블로그 만드는 방법, 실수줄이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써놓고 제목을 수정하게 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제목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고.. 혹 제목에 오타가 있을 수도 있고.. 뭐,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제목을 수정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발행된 글이 검색결과에 반영되기 이전에 제목을 수정해주는 것이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미 포털사이트의 검색결과에 반영되고 있는 시점에서 글의 제목을 수정하는 행위는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검색결과에 반영된 후 제목을 수정하게 되면 검색결과와 클릭시 실제로 노출되는 페이지가 다르기 때문에 낚시성 글로 오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발행하시기 이전에 나중에 수정하는 일이 없도록 제목설정을 신중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조금 검색해보신 분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 내용입니다. 블로그에서 글을 삭제한다고 해도, 검색결과에는 삭제된 글의 링크(데드링크)가 남아있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데드링크'가 많아지게 되면 블로그 지수가 하락할 수 있는 환경에 쉽게 노출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데드링크'를 클릭해서 유입된 방문자의 체류시간은 3초가 채 되지 않기에.. 방문자의 평균 체류시간을 깍아먹게 되기 때문이죠... 아무 내용도 없는데 누가 보고 있겠습니까? 체류시간은  블로그지수에 꽤나 큰 영향이 미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절대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꼭 검색결과에 반영된 글을 삭제해야하는 경우에는.. 링크가 노출되고 있는 포털에 요청하시면 해당링크를 삭제하실 수 있으니.. 요청 후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에~ 블로그에서 글을 삭제해주셔야 됩니다.




포스팅 작성시 연결할 링크가 있다면.. 되도록 새창에서 열리도록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새창에서 열게 되면 새창의 글을 읽는 동안, 링크가 있는 페이지가 그대로 열려있기 때문에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체류시간을 확보하고자 하는 이유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링크가 새창으로 열리는 것을 선호하시니.. 링크는 꼭 새창에서 열리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제로 다 못읽었는데 링크 클릭했다가 창 넘어가면 좀 짜증나는게 아니죠^^;





파워블로그 만드는 방법으로 검색하면 정말 많은 글들이 나옵니다. 개중에 '○○○/○○○/○○○' 이런식으로 키워드 나열하면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다는 글들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이런거 따라하면 블로그 골로 갑니다.. 아무 의미 없이 키워드를 나열하는 경우 포털사이트에게 품질이 낮은 블로그로 낙인찍히는 대표적인 이유입니다. 악의가 전혀 없고 순수한 의도로 키워드를 나열하였다고 한들... 이러한 행위는 하나같이 편법으로 분류 되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 글로 평가되고... 이러한 정확도가 떨어지는 글이 많아질수록 블로그전체의 신뢰도에 엄청난 타격을 입게 됩니다. 편법없이 정말 품질이 좋고 정확성 있게 작성된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노출하려는 네이버나 다음의 노력을 엿볼 수 있지요..




포스팅을 하면서.. 타 블로거의 글을 재생산하거나 인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악의 없는 재생산과 인용은 유익한 행위이지만... 이러한 과정에 Ctrl+C, Ctrl+V 를 사용하게 될 경우 복사글로 오인받게 됩니다. 때문에 조금 귄찮더라도 복사·붙여넣기 신공을 자제하고 직접 타이핑 해주는 것이 블로그 지수를 낮추지 않는 행위입니다.




간혹 저작권이 있는 파일을 올리는 블로그에 직접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저작권자의 트래픽을 훔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포스팅을 작성할 경우 아무 경고도 받지 못하고 블로그가 안드로메다로 갈 수 있으니.. 정말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저작권이 있는 파일을 직접올리는 행위는 근절하고 되도록 링크를 거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도 어떻게 작성하냐 나름이지만.. 단순히 파일만 올려놓은 포스팅은 체류시간이 10초가 채 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와 같은 키워드는 대부분 트래픽이 높은 편인데.. 이렇게 많은 트래픽이 블로그에 방문해서 10초만에 나가면 평균 체류시간을 엄청나게 깎아먹게 되어 결국 블로그의 품질은 악영향을 끼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을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수익이란, 방문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그 노력에 소정의 댓가가 자연스레 주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처음부터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리더스CPA' Click! 라는 곳을 알게 되면서 꽤나 쏠쏠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 '리더스CPA'라는 곳은~ 인기블로거 '못된준코'님이 운영하시는 CPA 전문 제휴마케팅 홈페이지인데요.. 대부분의 머천트가 2-4만원의 고단가 머천트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시면 월 100만원 정도의 수익은 충분히 올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자 하시는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권유드리면서 이만 글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