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피타임(iptime)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by 봉잡스 2019. 1. 23.

이번 포스팅에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무선 네트워크(와이파이)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여 인식하기 쉬운 이름으로 변경해두면 보다 편리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해당 방법은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다른 제조사의 공유기, SK, KT 등에서 제공되는 공유기를 사용되는 환경에서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1.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192.168.0.1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있는 주소창에 192.168.0.1을 직접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 192.168.0.1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문제 해결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2. 192.168.0.1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이름, 암호, 이미지 문자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암호를 설정한적이 없는 경우 로그인 암호에 초기암호인 admin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 비밀번호를 잊었거나 모를 경우 공유기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3.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세 개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관리도구]를 선택합니다.





4.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관리 및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 기본 설정에 있는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합니다. 





5. 오른쪽 무선 설정/보안 메뉴에 있는 [네트워크이름(SSID)] 항목이 와이파이 이름입니다. 해당 항목의 입력란에 사용하려는 와이파이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이름 설정을 완료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적용]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줍니다.





7. 와이파이를 스캔하여 이름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피타임(iptime) 와이파이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