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rexpert30 print servic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9. 2. 15.

rexpert30 print service는 이폼 솔루션 기업인 (주)클립소프트에서 개발한 리포팅 툴 렉스퍼트(Rexpert) 뷰어와 관련한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관공서, 은행, 연말정산 등에서 다양한 리소스(RDB, CSV, XML, JSON, SAP)로부터 추출된 데이터나 표나 그래프 등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조회 또는 인쇄할 때 설치됩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는 PC의 보안에 위협이 되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다만 서비스에 등록되어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을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PC의 자원을 점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등록된 서비스와 설치된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 서비스 중지 및 프로그램 삭제 방법


1. CMD(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참고 CMD(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 실행 방법을 모르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포스팅의 1.을 참고하세요.




2. 열리는 CMD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완료 후 창을 닫습니다.


※참고 표시이름이 다랄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1과 2를 생략하고 3만 진행하세요.


sc stop "Rexpert30PrintService"

sc config "Rexpert30PrintService" start=disabled

sc delete "Rexpert30PrintService"




3.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Rexpert30 Print Service를 찾아 제거합니다.



※참고 rexpert30 print service가 설치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clipsoft\Rexper30PrintService


※참고 여기를 클릭하면 개발사 측에서 제안하는 rexpert30 print service 재설치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expert30 print service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rexpert30 print service와 관련하여 알릴 소식이 있으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