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edsvc.exe 정체, 중지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9. 3. 8.

sedsvc.exe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윈도우의 Windows Remediation Service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 Remediation Service는 윈도우 업데이트의 구성 요소를 관리하고 업데이트에 생긴 문제를 교정&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KB4023057, KB4295110 업데이트 때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파일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rempl


Windows Remediation Service는 서비스에 등록되어 윈도우가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윈도우에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기 때문에 원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중지/삭제 하여 컴퓨터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1. CMD(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포스팅의 1. 항목을 참고하세요.




2. 열리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첫 번째 명령어는 Windows Remediation Service를 중지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sc stop "sedsvc"

sc config "sedsvc" start=disabled




3. 원할 경우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sc delete "sedsvc"


※참고 서비스 삭제는 프로세스를 종료한 상태에서 입력해야 적용이 됩니다.




4. 완료했으면 명령프롬프트 창을 닫고, 시스템을 재시작하여 Windows Remediation Servic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sedsvc.exe의 정체, 중지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