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가장 빠른 화면 캡쳐 방법

by 봉잡스 2019. 10. 31.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가장 간편하게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캡쳐 방법보다 훨씬 간편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작업 능률을 높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단에 그림판을 이용한 일반적인 캡쳐 방법을 설명해 놓은 포스팅도 링크해두었으니 필요한 분은 참고하세요.




윈도우10 화면 캡쳐 방법


1. 캡쳐하려는 영역, 창, 화면을 열어둡니다.




2. 윈도우10의 기능 캡처&스케치의 단축키인 [윈도우키+Shift+S]를 입력합니다.





3. 단축키를 입력하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상단에 4가지 종류의 캡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들 중에 하나를 골라 캡쳐할 영역을 선택할 방식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각 아이콘의 캡쳐 영역 선택 방식은 왼쪽 부터 순서대로 사각형, 자유형, 창, 전체화면 입니다. 



사각형 캡쳐: 사각형 모양으로 캡쳐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자유형 캡처: 자유로운 모양으로 캡쳐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원, 별 모양 등 자유롭게 그릴 수 있습니다.

창 캡쳐: 선택한 하나의 창 전체를 캡쳐합니다.

전체화면 캡처: 현재 디스플레이(모니터)에 나타나고 있는 전체화면을 캡쳐합니다.




4. 사각형 캡쳐를 이용해서 화면을 캡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상단에서 사각형 선택 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캡쳐할 영역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5.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영역을 선택하면 화면 우측하단에 '캡처가 클립보드에 저장됨'이라는 팝업 창이 열립니다. 열리는 팝업 창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참고 팝업 창은 수 초간 나타났다가 곧 사라집니다. 나타나는 팝업 창을 바로 클릭하지 못했을 경우, 작업표시줄 우측 끝에 있는 [알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 있는 [캡쳐 및 스케치]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6. 팝업 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캡쳐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디스크 모양의 [저장]을 클릭하여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해주면 캡쳐가 완료됩니다. 


※참고 상단에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 캡쳐한 이미지에 메모를 하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내용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7. 캡쳐 및 스케치를 이용해 캡쳐하는 전체 과정을 동영상으로 녹화해봤습니다.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윈도우10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덧붙여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참고 그림판을 이용한 일반적인 캡쳐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