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최적화 정리 방법 4가지

by 봉잡스 2021. 11. 30.

컴퓨터 속도 느려짐 현상일 개선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최적화 방법들입니다. PC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도 시간을 가지고 아래의 내용들을 살펴보시면 컴퓨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법#1 백신 프로그램 설치

 

최근에 컴퓨터가 느려진 것 같다면, 가장 먼저 컴퓨터에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이 상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의 악성코드들은 보안을 취약하게 만들고 PC의 성능을 심각하게 저하시키는 원인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PC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것은 아닌지 검사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조합은 앱체크(AppCheck)와 윈도우 디펜더입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 기본 백신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컴퓨터에 백신을 여러 개 설치하는 것도 컴퓨터 속도 느려짐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굵직한 놈으로 하나만 설치하세요.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법#2 보안 프로그램 삭제

 

은행이나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안, 저작권 보호 등 여러 이유로 말이죠. 볼일을 다 보고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컴퓨터 속도 느려짐 현상의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볼일을 다 본 이후에 혹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주기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이런 보안 프로그램을 한번에 삭제할 수 있는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페이지를 링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세요.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s://teus.me/427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법 #3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은 말합니다. 시작프로그램이 지나치게 많으면 PC의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된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불필요한 것들은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해주세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박스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열리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 클릭]-[상단 시작프로그램 탭 클릭]-[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사용 안 함] 클릭

 

 

윈도우7/8: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을 연다]-[msconfig 입력하고 엔터]-[열리는 시스템 구성 창 상단의 시작프로그램 탭 클릭]-[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의 체크 해제]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법 #4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그리드 딜리버리는 일부 웹하드 이용 시 고지 없이 설치되고, PC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다운로드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가 실행 중일 때는 PC의 속도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느려집니다. 현재 웹하드를 이용하고 있지 않아도, 웹하드를 이용한 적이 단 한번이라도 있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고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설치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지금까지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컴퓨터를 최적화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4가지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컴퓨터 속도 빨라지게 하는 방법들로도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하드웨어를 점검하거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최적화를 해도 컴퓨터 성능을 뛰어넘게는 할 수 없으니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