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미지 배경 제거 사이트 추천, 파워포인트 배경 지우기

by 봉잡스 2021. 4. 14.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 배경 제거 방법과 PC와 모바일에서 배경 제거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배경 제거 

 

첫 번째 방법은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 배경 제거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려면 누끼를 따는 등 귀찮은 작업이 선행되어야 했는데, 최근에는 '빠른 작업'이라는 기능을 통해 단 5초만에 이미지 배경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더라고요. 무척이나 편리합니다.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 먼저 포토샵으로 배경 제거 작업에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작업할 이미지 파일이 열리면 단축키 [Ctrl+F]를 입력하여 탐색 패널을 엽니다.

 

3. 탐색 패널이 열리면 하단에서 [빠른 작업]-[배경 제거] 순으로 선택합니다.

 

※참고 레이어 속성 패널 아래에 있는 [빠른 작업]-[배경 제거] 버튼을 클릭해도 됩니다.

 

4. 배경 제거 선택 즉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아래는 배경이 제거된 결과물입니다. 결과물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습니다.

 

어도비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보시면 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포토샵을 구독하면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 외에도 다양한 작업을 무척이나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일부의 기능을 소개한 페이지입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이 될 것 같다면 구독을 고려해보세요.

 

https://www.adobe.com/kr/lead/creativecloud/photoshop/everyone-can-cut.html?cgen=LCDWTG1D&mv=other&mv2=t234

 

#Cut #자르기만 알면 나도 포토샵 #가능!

사진 누끼 따기 하거나 이미지를 변형할 수 있는 포토샵 #Cut #자르기 기능을 알아보세요. 유튜브 썸네일부터 제품 상세 페이지까지 모두 포토샵으로 #가능! ​

www.adobe.com

 

이미지 배경 제거 사이트

두 번째 소개할 이미지 배경 제거 사이트는 KALEIDO에서 개발한 remove.bg라는 사이트입니다. KALEIDO는 오스트리아에 본사가 있는 다국적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결과물의 퀄리티도 준수합니다. 다만 무료 이용시에는 결과물의 최대 사이즈가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remove.bg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www.remove.bg/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2. 사이트가 열리면 아래와 같이 직관적인 디자인의 툴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을 진행하려는 이미지를 [이미지 업로드]라고 적힌 곳에 드래그하여 놓거나,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여 불러와주세요.

 

※참고 이전에는 사람을 제외한 대상은 인식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강아지나 고양이 등의 동물도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3. 아래처럼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넣거나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여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을 진행할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즉시 작업이 진행되며, 업로드 한 이미지는 1시간 후에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4.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원본과 결과물의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결과물은 이미지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D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고해상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유료입니다. 회원가입 후 1회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한 장만 작업하는 분은 이용해보세요.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방법

PC에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주 세밀한 작업이 아니라면 포토샵보다 오히려 편리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 방법을 정리해놓은 이전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꽤나 유용합니다.

 

[컴퓨터팁] - PPT 배경제거 간단해결

 

PPT 배경제거 간단해결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작업 결과물 퀄리티도 괜찮고,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자세한 PPT 배경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P

gbworld.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는 이미지 배경 제거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유익한 정보가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