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arkany Prevent Capture 붙여넣기 에러 해제 방법

by 봉잡스 2022. 2. 25.

Ctrl+V(붙여넣기)를 하면 Markany Prevent Capture가 나타나는 에러는 정부24 등과 같은 공공기간 페이지를 이용할 때 발생합니다. 공공기관 페이지를 이용할 때 정보유출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실행되는 PC화면 캡쳐방지, 출력물 보안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들 때문에 발생하는거죠. 엄밀히 말하면 에러라기 보다는, 정보 유출 의도 우려가 있을 수 있는 Ctrl+C(복사)나 Ctrl+V(붙여넣기)와 같은 키의 사용을 제한해 놓은 것이죠.

 

 

Markany Prevent Capture 붙여넣기 에러 해제 방법

Markany Prevent Capture 붙여넣기 에러 해제 방법 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부터 3번까지 차례대로 시도해보시고, 1번에서 해결된다면 다음의 방법을 진행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1. 현재 열려 있는 정부24 등과 같은 공공기관 페이지를 닫아준 다음, 복사-붙여넣기를 다시 진행해보세요.

2. 닫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재부팅을 한 이후에 다시 시도합니다.

3. 아주 혹시 재부팅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왼쪽 밑에 있는 [시작]을 클릭한 다음, [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목록)] 순으로 진입하면 나타나는 목록에서 Markany와 관련된 모든 항목을 제거 후 다시 시도하세요.

 

 

※참고 정부 24 등의 공공기관의 사용을 마친 후에는, 사용할 때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한 두개 가지고 PC 성능이 나빠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도 있기 때문에, 계속 방치하고 누적된다면 성능이 체감될 정도로 나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에 있는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법#2의 구라제거기 관련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https://gbworld.tistory.com/1587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최적화 정리 방법 4가지

컴퓨터 속도 느려짐 현상일 개선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컴퓨터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최적화 방법들입니다. PC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

gbworld.tistory.com

지금까지 Markany Prevent Capture 붙여넣기 에러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