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파일 PDF 변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21. 10. 8.

가끔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려울 것 없이, 한글 프로그램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한컴뷰어를 이용하여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본문 하단에 한글 프로그램 또는 한컴뷰어를 설치할 수 없거나 귀찮은 경우에 사용할 있는 방법도 소개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한글 파일 PDF 변환, 한글 프로그램으로

 

1. 먼저 PDF로 변환하고자 하는 한글 파일을 엽니다.

 

2. 파일이 열리면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F)]를 선택합니다. 

 

 

 

3. 파일(F)를 선택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PDF로 저장하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4.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D)]를 선택하면 한글 파일이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5. 저장된 PDF 파일을 열어 한글 파일이 정상적으로 PDF 파일로 변환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하기]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1.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K)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환경 설정(U)]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환경 설정 창 상단 가장 오른쪽에 있는 [기타]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드라이버 선택] 메뉴에서 PDF 드라이버를 아래와 같이 [Hancom PDF]로 변경합니다. 변경 후 [설정(D)]를 눌러 환경설정 창을 닫습니다.

 

 

4. 완료 후 [파일] 메뉴에 PDF로 저장하기 항목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반응형

한글 파일 PDF 변환, 한컴뷰어로 

무료로 제공되는 한컴뷰어로도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한컴 뷰어를 실행하고 PDF 파일로 변환하려는 한글 파일을 열어줍니다. 

 

2. 좌측 상단에서 [파일]-[인쇄] 순으로 선택합니다. 

 

3. 프린터 선택에서 [PDF 저장]을 선택합니다.

 

 

4. 파일 이름을 정해주고 저장하면 한글 파일이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5. 저장된 파일을 열어 정삭적으로 변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한글 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하기]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한컴 뷰어용 방법을 한글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 PDF 변환, 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한글 프로그램이나 한컴 뷰어를 설치할 수 없거나, 설치하기가 귀찮다면 무료로 변환을 해주는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세요. 아래에 페이지 주소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한 이전 포스팅을 링크해두었습니다. 

 

[컴퓨터팁] - hwp pdf변환 1분해결

 

hwp pdf변환 1분해결

한컴오피스는 자체적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한 hwp pdf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는 문서 작성·편집 프로그램이지 변환 전용 프로그램이 아니다. 따라서 변환시 원

gbworld.tistory.com

 

지금까지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좋은 방법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