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속도 느려짐, 빠르게 최적화 하는 팁 3가지

by 봉잡스 2024. 1. 30.

크롬이 가볍고 빠르긴 하지만, 탭 브라우징 시 보안과 신뢰성 향상을 위해 각각 별도의 프로세스로 실행됩니다. 따라서 저사양PC에서는 다른 브라우져에 비해 속도가 오히려 크롬 속도 느려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개인적으로 느려진 크롬 속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됐던 방법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크롬 속도 빠르게 최적하 하는 팁 3가지를 참고하여 적용해보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크롬 속도 느려짐, 빠르게 최적화 하는 팁 1


가장 먼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캐시를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컴퓨터팁] - 크롬 캐시 및 쿠키 삭제 방법 삭제해야 되는 이유


크롬 속도 느려짐, 빠르게 최적화 하는 팁2

 

두 번째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화면에 표시되는 여러 효과를 CPU 뿐만 아니라 그래픽카드 혹은 그래픽칩셋과 분담하여 처리하여, 복잡하게 구성된 웹사이트 화면을 표시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내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거나, 그래픽카드 사양이 낮다거나, 그래픽 드라이버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오히려 속도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해당 기능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S)]를 클릭합니다.



2. 설정창이 열리면 왼쪽 하단에 있는 [시스템]를 클릭합니다.

 



3. [시스템]을 클릭하면 열리는 우측의 메뉴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의 체크를 해제한다.

 

 

크럼 속도 느려짐, 빠르게 최적화 하는 팁 3


안랩의 AST는 크롬의 Accessibility(접근성) 기능을 일부 이용하는데, AST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실행되어 크롬의 속도를 굉장히 느려지게 합니다. AST를 삭제해주면 크롬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죠.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AST를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컴퓨터팁] -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세스 stsess.exe 삭제/자동 실행 방지 방법



위의 3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한 후, 크롬 속도에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해보세요. 그 밖에도 크롬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의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해보는 것 또한 크롬 속도 저하 현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최적화 방법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컴퓨터팁] - 컴퓨터 느려짐 해결 방법 5, 느려졌을 때 이렇게 하세요



지금까지 크롬 속도 느려짐, 빠르게 최적화 하는 팁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