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설정 Internet Explorer

by 봉잡스 2021. 12. 17.

간혹 익스플로러 설정을 잘못 건드리거나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욱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통해 설정을 초기 상태로 복원하고,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인터넷 초기화

 

1.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주세요. 상단에 있는 [도구(T)]를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상단에 [도구(T)]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ALT를 한번 눌러주면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S)]를 클릭합니다.

 

 

 

4. 원래대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의 창이 열립니다. 검생 공급자 연결, 방문 기록, 저장된 암호 등의 개인 설정도 초기화하고 싶다면 [개인 설정 삭제(P)]에 체크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 여부를 결정했으면 하단에 있는 [다시 설정(R)]을 클릭합니다.

 

 

 

5. 다시 설정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 복원 작업이 시작되며 수 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하고 열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아줍니다.

 

 

 

6. 5.까지 완료했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열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면 아래와 같이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 사용(U)]와 [권장 설정 사용 안 함(D)] 중에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직접 보안 및 호환선 설정울 해줄 것이 아니라면,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선 설정 사용(U)]에 체크를 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그 밖에 인터넷 속도가 좀 느려졌다고 생각되시면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예요.

 

[컴퓨터팁] - 컴퓨터 속도 느려졌을 때, 빨라지게 하는 최적화 정리 방법 4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