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pdf 저장 1분해결

by 봉잡스 2018. 1. 18.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면 엑셀 파일을 PDF 파일로 간편한게 저장 및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이용해야 할 때 주의사항들도 있으니, 하단에 작성해둔 참고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엑셀 pdf 저장


1. 가장 먼저 PDF로 변환하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파일이 열리면 PDF 파일로 저장하고자 하는 시트를 선택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2.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참고 엑셀 2007의 경우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PDF 또는 XPS]를 선택해야 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파일 형식(T)]을 아래와 PDF로 변경해주세요. 변경 후 저장을 완료해주시기만 하면 엑셀 파일이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참고 및 주의사항


1) PDF로 저장시 데이터가 없는 빈 페이지도 포함됩니다. 빈페이지를 정리하지 않고 변환하면 결과물에 의미없는 빈페이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DF로 저장 전, 데이터가 없는 빈페이지를 모두 정리해주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2) 따로 시트를 중복선택해주지 않으면 선택되어 있는 시트만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한번에 여러 개의 시트를 동시에 변환하고 싶다면 SHIFT를 이용하여 하단에 있는 시트를 모두 선택해주세요.


3) PDF로 저장하기 전에 엑셀 파일의 페이지 영역을 확인해주세요. 페이지 영역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나눠지면 안될 영역이 2개의 페이지로 나타나거나, 광범위한 영역이 하나의 페이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엑셀 페이지 영역 조절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엑셀을 사용하기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allinpdf라는 온라인 엑셀 pdf 변환 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 여기 클릭하면 allinpdf 소개 및 사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엑셀 2007을 사용하는데 [PDF 또는 XPS] 기능이 보이지 않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해결방법을 참고하세요.



이상. 엑셀 pdf 저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