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나 같습니다. 노트북 모델에 따라 화면을 캡처하는 키만 조금 다를 뿐이죠. 일반적인 캡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노트북 스크린샷 찍는법
1. 캡처할 화면이나 이미지를 디스플레이에 띄워 놓은 상태에서, 노트북 키패드에 있는 [PrtSc(Print Screen의 약자)]를 클릭합니다. 노트북 모델에 따라 PrtSc 키의 위치가 다를 수 있고, Fn키나 윈도우 로고키를 함께 눌러줘야 하기도 합니다.
2. 윈도우 그림판을 엽니다.
3. 그림판이 열리면 붙여넣기 단축키인 [Crtl+V]를 입력하거나, 그림판의 흰 바탕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4. 붙여넣기 입력 즉시 PrtSc로 캡처한 화면이 그림판에 나타납니다. 이대로 저장하려면 왼쪽 위에 있는 [파일]-[저장] 순으로 클릭하여 저장을 해줍니다.
5. 선택도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낼 수도 있습니다. 그림판 위에 있는 메뉴에서 선택도구(점선으로 된 네모박스)를 클릭합니다.
6. 선택도구로 캡처를 원하는 부분만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선택을 완료했으면 선택한 부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잘라내기] 혹은 [복사]를 선택합니다.
7. 왼쪽 위에서 [파일]-[새로 만들기] 순으로 클릭하여 새 이미지를 열어주고, #1에서 했던 것처럼 붙여넣기를 진행해주면 선택한 부분만 캡처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판을 이용한 노트북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기본적인 캡처 방법 외의 다른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해놓은 두 개의 이전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